[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코로나19 여파로 부진했던 2월 판매량을 발표했다.

현대차는 2020년 2월 국내 3만 9,290대, 해외 23만 5,754 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27만 5,044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6.4%, 해외 판매는 10.2% 감소한 수치다. 현대차는 코로나19로 인한 생산 차질 및 전 세계적 수요 위축이 판매량 감소에 주요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현대차가 2월 국내에서 판매한 3만 9,290대 중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그랜저다. 1월에 이어 국내 판매를 이끈 그랜저는 하이브리드 모델 842대 포함 7,550대가 판매됐다. 세단 판매량은 그랜저를 포함해 총 1만 5,507대가, RV에선 싼타페 2,978대, 팰리세이드 2,618대 등 총 9,616대 판매됐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9,143대 판매를 기록했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1,833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지난 달 공개한 첫 SUV 모델 GV80 1,176대 포함 G80 783대, G90 683대, G70 549대 판매되는 등 총 3,191대가 팔렸다.
현대차는 2월 해외 시장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0.2% 감소한 23만 5,754대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해외시장 판매의 경우 북미와 유럽을 비롯한 선진 시장의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중국 시장 위축 등의 영향으로 전체적인 실적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생산 차질과 판매 수요 위축의 영향으로 판매가 감소됐다”면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활동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판매 정상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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