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연구원, ‘순천시 그린에너지전환리더 양성 교육’ 개강식 개최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3.02.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정책과 사업홍보 인재 양성 목적으로 5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12회차 진행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지난 14일 순천업사이클센터 더새롬에서 40여명의 순천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시 그린에너지전환리더 양성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지난 14일 순천업사이클센터 더새롬에서 40여명의 순천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시 그린에너지전환리더 양성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

해당 교육은 순천시에서 에너지 정책과 사업홍보에 적합한 역량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인 순천의 시민 활동가 및 환경 강사들의 에너지 재교육으로 구성해 올해 2월 14일부터 5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 12회차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기후위기, 재생에너지 이해, 태양광발전 운영 등 에너지전환 및 탄소중립의 에너지 이론 교육과 지역에너지 자원의 소중함을 알리고, 에너지 생산·소비·절약의 실천을 위한 생태전환 감수성 및 올바른 시민 인식과 마인드 함양 교육이 융합되어 구성된다.

교육생들은 에너지 활동 미션을 수행하며, 그린에너지전환리더로서 순천시의 탄소중립과 에너지 절약 등 시민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아이디어 발굴과 하반기 활동 계획을 수립해 시민들과 함께 탄소중립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녹색에너지연구원 주동식 원장은 “연구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전남 최초의 지역에너지센터인 순천시 에너지센터를 통해 순천시가 에너지 자립도시로써 에너지 보급 문제 해결과 자립률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정책 발굴 및 적극적인 실천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대룡동에 위치한 순천에너지센터는 작년 8월부터 녹색에너지연구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방문객들에게 신재생에너지 교육 및 체험활동 제공과 함께 순천시민들의 정책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실천 활동을 수행 중에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