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트위니(대표 천홍석·천영석)가 유통마트 시장에서 자율주행 물류 이송로봇의 활용을 모색하기 위해 최근 라인어스(대표 김현학)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라인어스는 IoT/ICT 기술 기반 전자정보표시기(ESL) 전문기업으로, 신세계, 롯데, 농협 등 국내 대형 유통 업체와 일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ESL 제품과 IoT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유 솔루션과 기술을 활용해 유통 사업에서 협업한다. 특히 마트 내 근로자의 재고 관리, 구매 상품의 배달과 이동에 자율주행 로봇 활용을 모색하고 양사의 협업 시너지를 얻는다는 목표다.
천영석 대표는 “두 회사는 자동화를 통해 근로자의 노동강도를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일을 도모하게 한다는 데 공통점이 있다”면서, “라인어스는 글로벌 유통마트 시장에 진출해 있는 기업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트위니가 개발한 자율주행 물류 이송 로봇의 수출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학 대표는 “트위니와 라인어스가 함께하는 리테일 로봇 솔루션은 각사가 증명한 기술의 융합으로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가질 것”이라며, “자사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유통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는 동시에 안정적인 로봇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트위니, 각종 중소형 물류센터에 ‘나르고 오더피킹’ 잇달아 구축
- 트위니, 중기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선정
- 트위니, ETRI와 함께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 등 꾀한다
- 트위니 ‘나르고60’,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3년간 수의계약 가능
- 트위니, ‘나르고 오더피킹’ 기반 물류 시장 판로 개척 나선다
- 트위니, 배송 로봇 ‘나르고 딜리버리’ 오는 27일 출시
- 트위니, 광명역에 자율주행 물류 이송로봇 실증 투입
- 트위니-한국엔지니어링웍스, 자율주행로봇 개발 사업 확대 ‘맞손’
- 한익스프레스, 트위니 ‘나르고오더피킹’ 도입해 물류센터 운영 효율 향상
- 트위니, 국립중앙과학관 등 공공기관 5곳에 자율주행로봇 ‘나르고60’ 공급
- 트위니, 북미 지역서 ‘오더피킹 로봇 솔루션’ 공개… “시장 진출 위한 인증 확보 절차 진행중”
- 트위니, 공장자동화 맞춤 저상형 자율주행로봇 ‘나르고 팩토리’ 개발
- 트위니,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과 물류시장 고객 확대 및 제품 보급 위한 MOU 체결
- 트위니, 용마로지스에 ‘나르고 오더피킹’ 공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