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니, 라인어스와 손잡고 유통마트시장에 물류 이송로봇 활용 모색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8.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유통시장 진출 나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트위니(대표 천홍석·천영석)가 유통마트 시장에서 자율주행 물류 이송로봇의 활용을 모색하기 위해 최근 라인어스(대표 김현학)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왼쪽부터 트위니 천영석 대표와 라인어스 김현학 대표가 최근 트위니 대전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유통 사업에서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사진=트위니]

라인어스는 IoT/ICT 기술 기반 전자정보표시기(ESL) 전문기업으로, 신세계, 롯데, 농협 등 국내 대형 유통 업체와 일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ESL 제품과 IoT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유 솔루션과 기술을 활용해 유통 사업에서 협업한다. 특히 마트 내 근로자의 재고 관리, 구매 상품의 배달과 이동에 자율주행 로봇 활용을 모색하고 양사의 협업 시너지를 얻는다는 목표다.

천영석 대표는 “두 회사는 자동화를 통해 근로자의 노동강도를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일을 도모하게 한다는 데 공통점이 있다”면서, “라인어스는 글로벌 유통마트 시장에 진출해 있는 기업으로 이번 협력을 통해 트위니가 개발한 자율주행 물류 이송 로봇의 수출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현학 대표는 “트위니와 라인어스가 함께하는 리테일 로봇 솔루션은 각사가 증명한 기술의 융합으로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가질 것”이라며, “자사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유통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는 동시에 안정적인 로봇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