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트위니가 자율주행 물류 이송로봇 ‘나르고’를 철도역사에 투입한다.

트위니(대표 천홍석·천영석)는 자율주행 물류 이송로봇 나르고를 철도역사에서 활용하기 위한 실증실험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나르고는 2019년 개발돼 공장, 지하상가, 고층빌딩 등 다양한 공간에서 적용된 자율주행 물류 이송 로봇으로, 넓고 복잡한 환경에서도 목적지를 원활하게 찾아가는 것이 강점이다.
트위니는 한국철도공사와 협업, 광명역사에서 나르고를 활용해 △수화물 이송 △교통약자 길 및 엘리베이터 위치 안내 △승하차 및 연계교통 안내 등을 검증한다.
열차 승차권 예약 앱 코레일톡과의 연계를 통해 로봇 호출과 안내를 진행, 이용객에게 역내 길 안내와 수화물 이동을 도와 편의성을 제공할 방침이다.
트위니 측은 “이번 로봇 실증은 많은 출구와 버스 승차장으로 인한 교통약자들의 대중교통 이용 혼잡 불편이나 도심공항터미널을 찾는 여행용 가방 이용 고객에게 편의성을 높이는 데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트위니, 배송 로봇 ‘나르고 딜리버리’ 오는 27일 출시
- 트위니, 라인어스와 손잡고 유통마트시장에 물류 이송로봇 활용 모색
- 트위니, 각종 중소형 물류센터에 ‘나르고 오더피킹’ 잇달아 구축
- 트위니, 중기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선정
- 트위니, ETRI와 함께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 등 꾀한다
- 트위니-한국엔지니어링웍스, 자율주행로봇 개발 사업 확대 ‘맞손’
- 한익스프레스, 트위니 ‘나르고오더피킹’ 도입해 물류센터 운영 효율 향상
- 트위니, 국립중앙과학관 등 공공기관 5곳에 자율주행로봇 ‘나르고60’ 공급
- 트위니, 북미 지역서 ‘오더피킹 로봇 솔루션’ 공개… “시장 진출 위한 인증 확보 절차 진행중”
- 트위니, 공장자동화 맞춤 저상형 자율주행로봇 ‘나르고 팩토리’ 개발
- 트위니,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과 물류시장 고객 확대 및 제품 보급 위한 MOU 체결
- 트위니, 용마로지스에 ‘나르고 오더피킹’ 공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