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ESS 지원정책 변화와 고수익 발전소 투자운영 전략 세미나 개최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8.09.21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ESS 설비에 대한 지원정책의 변화를 확인하고 태양광발전과 연계된 ESS를 통한 고수익 태양광발전소 투자운영 전략 세미나가 오는 10월 25일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2019년 달라지는 태양광-ESS 지원정책 대응방안 및 재테크 활용팁 제시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태양광 ESS에 대한 가중치 5.0 부여가 내년까지 연장되면서 태양광 ESS 연계 사업에 대한 관심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특히 변동성 있는 태양광 전력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측면과 더불어 고수익 창출을 이뤄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태양광발전 사업자들이 ESS를 함께 설치하고 있다. 때문에 ESS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가 요구되고 있다.

국내 유일 태양광 비즈니스 매거진인 솔라투데이 탄소제로와 인터넷신문 인더스트리뉴스는 변화하고 있는 태양광-ESS 지원 정책을 살펴보고, 성공적인 투자와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보장하기 위해 ‘2019 태양광-ESS 지원정책 변화와 고수익 태양광발전소 투자운영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태양광발전과 연계된 ESS를 통한 고수익 태양광발전소 투자운영 전략 세미나가 오는 10월 25일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 4월에 개최된 태양광 세미나 모습[사진=인더스트리뉴스]
태양광발전과 연계된 ESS를 통한 고수익 태양광발전소 투자운영 전략 세미나가 오는 10월 25일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 4월에 개최된 태양광 세미나 모습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오는 10월 25일 코엑스 4층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개최되는 세미나에서는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변화 소개는 물론 태양광발전소의 준비과정과 운영 및 유지보수 과정을 소개한다. 또, ESS 연계를 통한 태양광발전소위 경제성과 리스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중장기적 관점의 태양광발전소 투자 전략 수립을 위한 핵심 정보를 전달한다. 

아울러 태양광 관련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 강연자를 통해 태양광발전의 안정적인 수익창출 방안과 운영 노하우를 전수한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영재 부장이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보급 활성화 및 RPS 추진실적 정책방향을 소개한다. 주택 및 건물 지원사업, 태양광 대여사업 등 태양광 보급을 위한 다양한 정책에 대해 강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융복합지원사업 보조금 지원 등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해설할 전망이다.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정책에 힘입어 태양광발전이 활성화되면서 발전소 부지확보와 함께 전력계통 연계도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러한 시장 분위기를 반영해 한국전력 곽은섭 계통연계부장이 한국전력 계통 연계 용량의 지역별 보급 상황과 대응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국내 ESS 업계를 이끌고 있는 기업인들의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현대그린에너지 신창섭 부장이 ESS 렌탈을 통한 태양광발전 사업의 수익 극대화 전략과 방안을 설명하며, 네모이엔지 윤석진 대표가 고수익 태양광발전소의 ESS 가중치 활용법과 투자 가이드를 알려준다. 급변하는 태양광 ESS 지원정책에 대한 대응방안과 수익 안정성 확보전략에 대해서는 에스피브이 이승구 이사가 소개할 전망이다.

최근 임야태양광 제한이 이슈인 가운데 태웅에너지 민윤식 영업본부장이 임야를 대체한 태양광발전의 효율적 설치와 투자 운영팁을 전달할 예정이며, KCC 에너지사업단 박경빈 단장이 도시형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수익 확보와 구축사례 및 태양광 재테크 노하우를 소개한다. 솔라커넥트 강인철 투자총괄이사는 태양광 지원정책과 금융 솔루션을 활용한 태양광 재테크 전략을 설명한다. 그리고 메가솔라 김문수 전무는 태양광발전 사업자 성공 노하우 및 금융 운용팁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재테크 및 노후대책으로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고자 준비 중인 예비발전사업자, 중소규모 태양광발전소 운영사업자, 태양광컨설턴트 담당자등이 참석해 다양한 정보 및 성공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세계적인 통신설비회사이자 태양광 인버터 기업인 중국의 한국화웨이기술과 국내 태양광발전소 토털 솔루션 기업인 태웅에너지가 특별 후원한다. 세미나 사전 등록은 인터넷과 전화로 가능하고, 참가비용은 사전등록 할인시 27만5,000원이다.

강연 신청자들에게는 공기청정기, 커피머신, 미니스피커, 빔프로젝터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며, 강연자료집 및 강연교재 PDF 파일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