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서영길 기자] KT가 최근 불거진 개인정보 유출과 무단 소액결제 사태에 대해 피해가 발생한 고객에 한해 위약금 면제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2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청문회에서 한민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회사의 귀책 사유가 인정되면 위약금을 면제할 수 있다고 적시하고 있는데, 위약금 면제를 검토하고 있나”라고 묻자 “정보 유출까지 피해가 발생한 고객 2만30명에 대해선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다만 전체 고객의 위약금 면제 여부에 대해서는 “생각은 하고 있지만 최종 조사 결과를 보고 피해 내용을 고려해 검토할 예정”이라고 한 발 물러섰다.
이에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신뢰가 완전히 깨졌는데 전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가 당연한 것”이라며 “KT는 보상 운운이 아니라 정신적 피해까지 포함해 법적 배상에 나서야 한다”고 강하게 촉구했다.
아울러 고객 피해가 없는 SK텔레콤 사태와 비교해 어디가 더 심각하냐는 질의에는 “양쪽 사태 다 심각하지만, 실질적으로 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것(KT 측)이 더 심각하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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